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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문(道門)에서의 영보국정정지법




상제님 도문, 즉 증산사상에서는 정확하게 딱 이렇게 수행하라 하는 법식(法式)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서 어떻게 수행해야 한다. 라는 방향을 설정하지 못하여 많은분들이 뜬구름을 잡는것을 봅니다.


더불어 도(道)라는것 자체를 신비화 시키다보니, 더욱 더 어렵게 꼬아지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기존 백년간 도문에 존재한 수많은 교주들이 신도(信徒)를 속여 권력을 유지 하기 위한 방편이기도 했습니다.


도(道)를 신비(神秘)하게 하고 알 수 없게 만들어 놓고, 자신만이 무엇을 알고 있다.


라는 논리를 세워야 사람들을 지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도문의 정기(正氣)가 쇠(衰)하게 되었습니다.


그저 도(道)라는것을 무슨 신명(神明), 기적(奇蹟) , 신통(神通)등으로 여기는 경우가 너무나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상제님 종도 중 이치복 종도가 있습니다.


천지공사 후반부의 종도님이신데, 다들 잘 알고 계시리라 봅니다.


상제님 어천 후에 이 분께서는 남송선생님을 수련지도 하게 되십니다.


영보국정정지법을 지침삼아 수행을 하신것으로 봅니다.


이 영보국정정지법이라는것은 상제님께서 수심정경이라는것으로도 남기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내용은 같습니다.


이 정정지법과 수심정경의 내용은 영보를 취하는 비결에 대하여 말을 한것입니다.


즉 이 세상에 영보국이라는 궁전이 있는데, 이 곳에는 수 많은 재물이 있으며 모든것을 자재할 수 있는곳이고


영보국을 얻는자는 신선도 되고 부처도 된다.


라고 말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러면서 영보국을 얻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하는데요.


정확하게 수심정경과 정정지법에 동일하게 나옵니다.



영보국이라는 것이 무엇이냐 하는 부분이죠.


딱 네글자로 종결을 냅니다.



아(我) 즉(卽) 본성(本性).


나의 본성이라고 말을 합니다.


영보국이라는것이 무엇이냐 바로 너의 본성이다.


라는 이야기 입니다.


상제님께서 수심정경을 전하신것이라면, 이 공부를 시키신게 옳다는 이야기 입니다.


또, 그것을 바탕하는 내용이 중화경이기도 합니다.


또 이치복 종도가 영보국정정지법을 통하여 지침을 삼고 수행을 하도록 하게 한것은



그 내용이 옳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또한 고민환종도님의 수행법에서도 이런한 내용이 나옵니다.


또 이중성 선생의 천지개벽경에도 공부의 길에 대하여 제시를 할 때에 다른 말을 하지 않습니다.


공부의 길이 마음닦는것에 있다.


라고 합니다.


모든 초기신앙인들의 내용들이나 상제님이 전하신 내용들이나 모든것들이 하나의 길을 가르키고 있다는것입니다.


어떠한 방향을 잡아야 하냐라는것이 명확하게 나타나 있는것입니다.


가장 가까이서 상제님들을 모신분들이고,


상제님이나 고수부님이나 다른분들이 모두 이 길을 가라는 말을 하고 계신데


다른 공부를 한다는것 자체가 웃긴 이야기입니다.


공부의 방향성을 잃어버리고 어떤 공부를 해야할지도 모르고


무슨 공부를 하겠습니까.


먼저 정확하게 무슨 공부를 해야하는가 부터 스스로가 알아야 하는것입니다.




  • ?
    견우직녀 2019.08.19 09:54
    여러분들에게 돈달라고도 안하고 뭘 알아달라고 하지도 않습니다.
    돈도 필요없고 명예도 필요없다는 말입니다.

    기회가 있을 때 공부를 해 놓는것입니다.

    맨날 바쁘다 뭐하다 하면서 닦지 않고

    방향성을 몰라 평생 헤메이다가 신세를 그르치면

    그 허망한 인생 어쩌시겠습니까.

    평생 신앙한다는 말만 해놓고 해 놓은것이 없는데요.

    닦은것을 내 놓으라 할 때 무엇을 내 놓으시려 하십니까.

    뭘 닦았으며 뭘 알았습니까.
  • ?
    심우 2019.08.24 07:18
    사자후와 같은 말씀 입니다.
    절대 동감합니다.
    오늘도 날이 밝았는데 소치는 아이는 해찰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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